소화잘되는 음식 12가지
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소화잘되는 음식 12가지

by 캡틴제이미 2021. 10. 10.
320x100

소화잘되는 음식 12가지 

 

메스꺼움과 설사와 같은 증상을 치료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최소한 장이 회복될 때까지 순한 음식을 먹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소화하기 쉬운 음식은 무엇일까요?

식료품 쇼핑을 더욱 간단하게 하기 위해 소화잘되는 음식 12가지 전체 목록을 미리 준비했습니다.

 

 

▲ 뉴트리원 비비랩 이너뷰 효소 15곡 발효효소분말

1,243개 상품평 바로보기

 

 


1. 저섬유질 식품

 

섬유질은 일반적으로 장 건강과 건강에 좋습니다. 그러나 위장 문제가 있는 사람에게는 고섬유질 식품이 최선의 생각이 아닐 수 있습니다. 섬유질은 소화하기 어렵기 때문에 운동성이 느린 사람에게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소화하기 쉬운 음식과 함께 저섬유질 식단을 하는 것은 GI 문제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한 증상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저섬유질 식품의 예로는 백미와 흰 파스타, 감자, 자몽과 같은 저섬유질 과일이 있습니다.

 


2. 익힌 야채

 

좋아하는 채소를 찾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야채에는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그러나 일단 요리되면 열에 의해 섬유질이 약간 분해되어 신체가 더 쉽게 소화됩니다. 야채는 신체의 염증과 싸우는 데 중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식단에 중요합니다. 특히 시금치, 호박 또는 당근 섭취를 권장합니다.

 


3. 아주 잘 익은 바나나

 

바나나는 섭취 단계 (녹색, 노란색, 점박이 갈색)에 상관없이 영양소가 풍부 합니다. 그러나 위장 문제가 있고 장에서 쉽게 소화할 수 있는 것이 필요하다면 아주 잘 익은 바나나를 섭취하세요. 탄수화물, 칼륨 및 기타 중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신체에 제공합니다. 바나나가 익을수록 소화하기 쉽습니다.



4. 흰 빵

 

빵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희소식입니다. 속이 쓰릴 때 먹으면 정말 시원하지만 흰색인지 확인하세요. 흰 빵은 통곡물보다 섬유질이 훨씬 적습니다. 많은 정제 곡물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다시 첨가되어 있어 섬유소 없이도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위장관 증상이 있는 사람들에게 일시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고품질 단백질

 

스테이크, 가금류 및 생선의 부드러운 부위는 섬유질 함량이 낮기 때문에 소화하기 쉬운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단백질을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도록 하세요. 한 번에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면 소화를 빠르게 하는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지연된 위 배출로 알려진 위마비가 있는 사람들의 경우, 배 문제를 피하기 위해 부드럽고 저지방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계란, 생선, 조개류, 두부 및 저지방 유제품과 같은 것을 식료품 카트에 추가하세요. 그리고 채식주의자인 경우 녹두, 견과류 버터, 병아리 콩과 같이 소화에 좋은 식물성 단백질이 많이 있습니다. 



6. 백미

 

백미는 현미, 파로와 같은 실제 통곡물에 비해 반드시 영양소가 강하지는 않지만, 위장에 부담이 적은 음식이 필요할 때 좋은 선택입니다. 밥 한 컵에는 섬유질이 0.5g밖에 없기 때문에 소화가 더 잘 됩니다. 조리된 야채와 고품질 단백질을 함께 곁들이면 장에 부담을 주지 않는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7. 수프와 국물

 

소화하기 쉬운 음식을 고수하고 있다면 정제된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러한 이유로 집에서 만든 뼈 국물과 같이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추가할 것을 제안합니다. 아미노산, 전해질, 콜라겐이 함유되어 있어 속이 더부룩할 때 특히 진정 효과가 있습니다.



8. 무지방 그릭 요거트

 

일반적으로 2% 또는 전지방 그릭 요구르트를 섭취할 것을 권장하지만 소화 문제가 있는 사람들에게는 위장이 더 쉽기 때문에 무지방이 더 나은 방법입니다. 또한 장기적으로 소화기 건강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면 보너스 점수를 받습니다.

 


9. 인스턴트 오트밀

 

오트밀을 충분히 섭취할 수 없지만 섬유질이 내장에 맞지 않는다면 인스턴트 오트밀을 드세요. 종종 '빠른 귀리'라고 불리는 인스턴트 오트밀은 귀리 중에서 가장 많이 가공되고 분해되기 때문에 소화가 조금 더 쉽습니다. 지루하지 않도록 독창적인 토핑으로 오트밀 그릇을 멋지게 꾸밀 수 있습니다.


10. 부드러운 질감의 음식

 

음식의 질감에 따라 배가 얼마나 고픈지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위마비 환자에게 중요합니다. 복부 팽만감이나 위장 마비가 있는 경우 조리된 채소, 스무디, 수프, 퓌레로 만든 음식 또는 무지방 볶은 콩과 같은 부드러운 음식을 먹으면 약간의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1. 사과 소스와 과일 퓌레

 

과일에는 영양소와 항산화제가 풍부하지만 과일의 섬유질은 이미 위장이 불편한 사람들에게 소화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해결책은 간단합니다. 요리하고 퓌레로 만들어 섬유질을 분해하고 소화하기 쉽게 만듭니다. 사과 소스는 위장이 매우 쉬우며 일부 유형의 설사를 치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펙틴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

 


12. 계란

 

삶은 달걀, 데친 달걀, 스크램블 달걀은 단백질, 콜린, 칼슘, 인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고 소화하기 쉽습니다. 위장장애나 메스꺼움에서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추가 탄수화물을 위해 토스트와 함께 계란을 제공하세요. 계란을 튀길 때 버터 대신 올리브 오일을 사용하면 위장이 더 쉬울 수 있습니다.

 



아유르베다 호흡 운동, 복부 마사지와 같이 소화를 개선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많이 있지만, 소화잘되는 음식을 고수하는 것은 이런 일이 발생했을 때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음식은 이미 염증이 있는 음식을 분해하기 위해 열심히 일할 필요가 없으므로 위장관과 장이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치유를 위해서는 장이 쉬어야 합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위장 장애 배탈에 좋은 음식 7가지 해결법

위장 장애 배탈에 좋은 음식 7가지 해결법 만성 위장장애로 고통 받고 있지 않나요? 특히 배탈이 심하면 통증이 두 배로 늘어납니다. 경련, 메스꺼움, 복부 팽만감 또는 설사까지 이어지면 일상

lifestyleideas.tistory.com

 

 

소화가 안 될 때, 이렇게 먹어보세요! 소화 잘되는 음식 TOP 10

소화 장애는 우리 모두가 한 번쯤 경험한 적이 있는 문제입니다. 식사를 한 뒤 복부가 팽팽해지거나, 속이 메스꺼워지는 증상은 매우 불쾌합니다. 하지만 소화 장애를 완화하기 위해 음식 선택

lifestyleideas.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300x250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