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많은 음식 순위 20가지 종류
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단백질 많은 음식 순위 20가지 종류

by 캡틴제이미 2020. 9. 9.
320x100

단백질 많은 음식 순위 20가지 종류 

 

단백질 많은 음식을 찾는 이유는 그만큼 신체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단백질은 신체가 세포를 성장 및 복구하고 제대로 작동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단백질은 다양한 음식에서 발견되며 매일 식단에서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연구에 따르면 단백질 섭취는 근육량과 근력을 증가시키면서 체중과 복부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단은 혈압을 낮추고 당뇨병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다음은 단백질 함량이 높은 20가지 맛있는 음식 목록입니다.

 


1. 계란

 

단백질 많은 음식 계란

 

계란은 가장 건강하고 영양가가 높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 미네랄, 건강한 지방, 눈을 보호하는 항산화 제 및 필요한 뇌 영양소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특히 달걀 흰자위는 거의 순수한 단백질 입니다.

 

 

단백질 함량 : 달걀 전체 칼로리의 33 %. 하나의 큰 달걀에는 6g의 단백질과 78 칼로리.

 


2. 아몬드

 

단백질 많은 음식 아몬드

 

아몬드는 인기있는 견과류입니다. 섬유질, 비타민 E, 망간, 마그네슘 등 필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아몬드는 견과류 알레르기가있는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단백질 함량 : 열량의 15 %. 온스당 6g 및 164 칼로리 (28g)

 


3. 닭가슴살

 

단백질 많은 음식 닭가슴살

 

닭가슴살은 가장 인기있는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 중 하나입니다. 피부없이 먹으면 대부분의 칼로리가 단백질에서 나옵니다. 닭가슴살은 또한 요리하기가 매우 쉽고 다용도입니다. 다양한 요리로 맛있게 맛볼 수 있습니다.

 

단백질 함량 : 칼로리의 75 %. 껍질이없는 구운 닭 가슴살 1 개에는 53g, 284 칼로리.

 


4. 귀리

 

단백질 많은 음식 귀리

 

귀리는 가장 건강한 곡물 중 하나 입니다. 건강한 섬유질, 마그네슘, 망간, 티아민 (비타민 B1) 및 기타 여러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단백질 함량 : 열량의 14 %. 귀리 한 컵에는 11g과 307 칼로리

 


5. 코티지 치즈

 

단백질 많은 음식 - 코티지 치즈

 

코티지 치즈는 지방과 칼로리가 낮은 치즈 유형입니다. 칼슘, 인, 셀레늄, 비타민 B12, 리보플라빈 (비타민 B2) 및 기타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단백질 함량 : 칼로리의 69 %. 지방이 1 ​​% 인 저지방 코티지 치즈 한 컵 (226g)에는 28g의 단백질과 163 칼로리

 


6. 그릭 요거트

 

단백질 많은 음식 그릭요거트

 

그릭요거트는 달콤하고 짭짤한 요리와 잘 어울립니다. 크림같은 질감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그릭요거트를 구입할 때는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요거트를 선택하십시오. 전체 지방 그릭 요거트는 또한 단백질이 높지만 더 많은 칼로리를 포함합니다. 

 

 

단백질 함량 : 칼로리의 69 %. 170 그램 (6 온스) 용기 1 개에는 단백질 17 그램과 100 칼로리

7. 우유

 

단백질 많은 음식 그릭요거트

 

우유에는 신체에 필요한 거의 모든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품질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이며 칼슘, 인 및 리보플라빈 (비타민 B2)이 풍부합니다.

지방 섭취가 걱정된다면 저지방 또는 무지방 우유가 선택사항입니다. 우유를 마시고 싶지만 견딜 수 없거나 순수한 식물성 식단을 따르는 사람들을 위해 대안으로 는 두유가 있습니다.

 

단백질 함량 : 칼로리의 21 %. 전유 한 컵에는 8g의 단백질과 149 칼로리. 두유 한 컵에는 6.3g의 단백질과 105 칼로리 

8. 브로콜리

 

단백질 많은 음식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비타민 C, 비타민 K, 섬유질 및 칼륨을 제공하는 건강한 채소입니다. 또한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있는 생리 활성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칼로리는 대부분의 야채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단백질 함량 : 열량의 33 %. 다진 브로콜리 1 컵 (96g)에는 단백질 3g과 31 칼로리

 


9. 살코기 소고기

 

단백질 많은 음식 쇠고기

 

살코기 소고기는 단백질과 생체 이용률이 높은 철분 , 비타민 B12 및 기타 많은 필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쇠고기는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단백질 함량 : 열량의 53 %. 살코기 등심 스테이크 3 온스 (85g) 1 인분에는 단백질 25g과 186 칼로리

 


10. 참치

 

단백질 많은 음식 참치

 

참치는 인기있는 생선 입니다. 다양한 구운 요리에서 뜨겁게 먹거나 샐러드에서 차게 먹을 수 있습니다. 지방과 칼로리는 적지 ​​만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다른 생선과 마찬가지로 참치는 다양한 영양소의 좋은 원천이며 오메가 -3 지방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

 

단백질 함량 : 물에 통조림 된 참치 칼로리의 84 %. 한 캔 (142g)에는 27g의 단백질과 128 칼로리

 


11. 퀴노아

 

단백질 많은 음식 퀴노아

 

퀴노아는 많은 사람들이 슈퍼 푸드로 간주하는 인기있는 가짜 시리얼입니다.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및 항산화 제가 풍부합니다. 퀴노아는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백질 함량 : 열량의 15 %. 조리 된 퀴 노아 1 컵 (185g)에는 8g과 222 칼로리

 

 


12. 유청 단백질 보충제

 

단백질 많은 음식 유청단백질보충제

 

시간에 쫓겨 요리 할 수 ​​없을 때 단백질 보충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청 단백질은 근육량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될 수있는 유제품의 고품질 단백질입니다.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청 단백질 보충제를 사용하고 싶다면 온라인에서 다양한 제품을 구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 함량 : 브랜드마다 다릅니다. 칼로리의 90 % 이상이 단백질 일 수 있으며 1 회 제공량 ​​당 20-50g의 단백질이있을 수 있습니다.

 

 


13. 렌즈콩

 

단백질 많은 음식 렌즈콩

 

렌즈콩은 콩과 식물의 한 종류입니다. 그들은 섬유질, 마그네슘, 칼륨, 철, 엽산, 구리, 망간 및 기타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렌즈콩은 식물성 단백질 의 세계 최고의 공급원 중 하나이며 채식주의 자와 완전 채식주의 자에게 탁월한 선택입니다.

 

 

단백질 함량 : 열량의 31 %. 삶은 렌즈 콩 1 컵 (198g)에는 18g과 230 칼로리

14. 에스겔빵

 

단백질 많은 음식 - 에스겔빵

 

에스겔빵은 대부분의 다른 빵과 다릅니다. 그것은 기장, 보리, 철자, 밀, 대두 및 렌즈 콩을 포함한 유기농 및 발아 된 통 곡물 및 콩과 식물로 만들어졌습니다. 대부분의 빵과 비교할 때 에스겔 빵은 단백질, 섬유질 및 다양한 중요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단백질 함량 : 칼로리의 20 %. 한 조각에는 4g과 80 칼로리

 


15. 호박씨

 

단백질 많은 음식 호박씨

 

호박에는 호박씨 라고 불리는 식용 씨앗이 들어 있습니다 . 철, 마그네슘, 아연을 포함한 많은 영양소가 엄청나게 높습니다.

 

 

단백질 함량 : 칼로리의 22 %. 1 온스 (28g)에는 9g의 단백질과 158 칼로리

16. 칠면조 가슴살

 

단백질 많은 음식

 

칠면조 가슴살은 여러면에서 닭 가슴살과 비슷합니다. 지방과 칼로리가 거의없는 대부분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맛있고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단백질 함량 : 칼로리의 82 %. 3 온스 (85 그램) 1 회 제공량에는 26g과 125 칼로리

 


17. 생선 (모든 종류)

 

단백질 많은 음식 생선 고등어

 

생선은 여러 가지 이유로 건강합니다. 필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일부 유형에는 심장 건강에 좋은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단백질 함량 : 매우 가변적입니다. 연어는 단백질 22 %로 3 온스 (85 그램) 당 19 그램과 175 칼로리

 


18. 새우

 

단백질 많은 음식 새우

 

새우는 해산물의 일종입니다. 칼로리는 낮지만 셀레늄과 비타민 B12를 포함한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생선과 마찬가지로 새우에는 오메가 -3 지방산이 들어 있습니다.

 

 

단백질 함량 : 칼로리의 97 %. 3 온스 (85 그램) 1 회 제공량에는 20 그램과 84 칼로리

 

 


19. 브뤼셀

 

단백질 많은 음식 브뤼셀 콩나물

 

브뤼셀은 브로콜리와 관련된 또 다른 고단백 채소입니다. 섬유질, 비타민 C 및 기타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단백질 함량 : 열량의 28 %. 1/2 컵 (78g)에는 단백질 2g과 28 칼로리 

 

 


20. 땅콩

 

단백질 많은 음식 땅콩

 

땅콩은 단백질, 섬유질 및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땅콩 버터 는 또한 단백질이 많지만 칼로리도 높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당히 먹어야합니다. 땅콩은 견과류 알레르기가있는 사람에게 적합하지 않습니다.

 

 

단백질 함량 : 열량의 18 %. 1 온스 (28g)에는 7g과 161 칼로리

 

 



결론


단백질은 신체 조직을 유지하고 복구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또한 체중 감량 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식품이 단백질을 제공합니다. 렌즈 콩과 같은 식물성 식품은 채식주의 자와 채식주의 자에게 좋은 선택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300x250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