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우리는 피부, 머리카락, 손톱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싸우고 있습니다. 그러나 로션, 크림으로 얼굴을 문지르기 전에, 헤어샵에서 머리카락을 과감하게 자르기 전에, 미용 제품을 구입하기 전에 자연의 아름다움을 유지하거나 개선할 수 있는 간단하고 쉬운 방법을 먼저 시도해보세요!
피부 좋아지는 법 10가지 습관은 피부, 머리카락 및 손톱 상태를 개선하는 것으로 과학적으로 입증되었어요. 그리고 가장 좋은 점은 지금 내가 하고 있는 뷰티 루틴에 활용할 수 있다는 거에요!
다음의 피부 좋아지는 법 10가지 습관을 따라해보세요 :)
1. 물을 끈 후 3분 이내에 보습
일반적인 믿음과는 달리 보습제는 피부에 수분을 더하지 않습니다. 수분 증발을 방지하여 피부에 있는 기존의 수분을 가둬주지요. 목욕이나 샤워에서 가장 많은 양의 수분을 포착하려면 목욕 후 3분 이내에 수분을 공급해주세요.
사실 피부는 물이 없으면 제대로 최상의 기능을 하지 못해요. 물을 많이 많셔도 위스콘신 대학 병원의 의사들은 물이 피부에 도달하기 전에 다른 모든 장기에 도달한다는 안타까운 진실을 말합니다. 따라서 피부에 물을 바르고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요.
2. 하루에 한 번 (가급적 밤에) 세안
여드름과 같은 피부 상태가 아니라면 피3. 부과 의사는 하루에 한 번, 저녁에 세안만 하면 된다고 말합니다. 저녁 세안은 메이크업, 오염 물질 및 피부에 쌓인 물질부터 먼저 제거합니다.
그러나 아침에 상쾌함을 느끼기 위해 피부 관리에 심각한 문제가 없는 사람들은 비누를 건너 뛰고 얼굴만 헹굴 수도 있어요.
3. 보습 루틴에 버진 코코넛 오일 추가
엠마 스톤과 기네스 펠트로와 같은 유명인들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기 위해 오일을 사용한다고 알려져 있지만 버진 코코넛 오일은 더 나은 피부 상태로 바꿔준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코코넛 오일은 모발 단백질에 대한 친화력이 높고 저분자량으로 인해 모간 내부로 침투할 수 있기 때문에 모발 손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4. 정기적으로 운동하여 피부 내부를 정화하세요.
최근 연구에 따르면 규칙적인 신체 활동은 늦게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들의 피부 노화를 되돌릴 수도 있습니다. 65세 이상 자원 봉사자들이 3개월에 걸쳐 일주일에 두 번 30분 동안 적당히 격렬한 속도로 조깅이나 사이클링을 시작했을 때 연구자들은 피부의 바깥층과 내층이 20~40세의 것과 매우 유사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태양이 최고조에 달하는 오전 10시에서 오후 4시 사이에는 야외에서 운동하는 것을 자제해주세요. 야외에서 운동할 경우 가장 큰 위험은 태양에 노출되는 것이랍니다. 일광 화상은 피부암 위험을 증가시키고 피부를 빠르게 노화시킵니다.
5. 등을 대고 주무세요.
베개에 얼굴을 묻으면 눈에 다크서클과 붓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다크서클은 실제로 눈 아래의 얇고 섬세한 피부 아래에 뭉쳐있는 작은 혈관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사라지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리며 평소에 얼굴 옆에 더 많은 선이 영구적으로 형성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이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가 탄력과 콜라겐을 잃고 돌아가는 모양이 되지 않기 때문이랍니다.
정답은 등을 대고 잠을 자도록 훈련하고 두 개의 베개를 사용하여 침대에서 머리를 몸 위로 높이 올리는 것입니다.
6. 7시간 이상 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며칠 밤 수면을 놓친 후 피부가 칙칙하고 눈이 부어 오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밤에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는 사람들은 피부 건강이 좋지 않고 최대 50%까지 노화되는 피부를 가질 가능성이 더 높아요. 더 빠르게!
수면이 부족한 사람들은 잔주름, 고르지 않은 색소침착 및 탄력저하의 등급이 상당이 높았어요. 좋은 수면을 한 사람과 비교할 때, 수면 부족은 주름, 색소침착, 탄력저하, 피부 장벽 기능저하, 수분 손실 증가, 회복 속도 저하 증상을 겪었다고 해요.
7. 여름에는 토마토 기반 음식을 즐기세요.
토마토의 리코펜이라는 색소는 자외선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상당히 보호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2012년 연구에서 한 연구에 따르면 태양볕에 익숙했던 23명의 여성이 12주 동안 매일 55g의 토마토 페이스트를 먹었습니다. 자외선에 노출되었을 때 피부 보호 효과가 33% 더 높았습니다. 과학자들은 토마토 페이스트가 자외선 차단 계수(SPF)가 1.3인 자외선 차단제와 같은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토마토마 풍부한 식단은 피부 건강 개선에 기여할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노화 방지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8. 더 나은 피부 톤을 위해 야채를 섭취
최근 연구에 따르면 과일과 채소를 더 많이 섭취하면 피부톤이 변하고 개선 될 수 있습니다.
이 연구는 6 주 동안 지속적으로 과일과 채소 섭취량을 약 3 분의 1로 증가 시키면 얼굴 피부의 명백해지며 매력을 인지 할 수있는 개선을 전달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반대로 식단을 악화시킨 참가자들은 더 창백 해졌다고 하네요.
9. 실리카에 대한 소개
실리카라는 원소는 처음 들어보시죠? 이 원소는 우리의 피부, 머리카락과 손톱에 놀라운 효과를 주며, 산소 다음으로 두 번째로 널리 퍼진 원소입니다. 어릴 때 몸에는 실리카가 풍부하기 때문에 아이들은 일반적으로 아름다운 부드러운 머리카락, 부드러운 피부 및 완벽한 손톱을 가지고 있어요.
신시내티 대학교 약학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9개월 동안 하루에 10mg의 실리카를 투여받은 여성의 머리가 모발이 두껍고 탄력이 증가하며 인장 강도가 더 우수하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볼로냐 대학의 피부과에서 실시한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20주 동안 실리카를 복용하는 여성은 손톱과 모발이 덜 약하고 피부 거칠기가 감소했습니다.
10. 햇볕에 머리카락을 가리세요.
태양의 자외선은 머리카락의 내부 단백질 구조를 손상시키고 결국에는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피부와 마찬가지로 머리카락의 색이 밝을수록 머리카락의 멜라닌이 태양 손상으로부터 보호막 역할을 하기 때문에 더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햇빛이 강한 곳에서 살거나 휴가를 보내고 장기간 야외에 있을 계획이라면 모자나 스카프를 착용하여 자외선 손상 및 관련 강도 손실로부터 머리카락을 보호하세요. 선크림은 머리카락과 마찬가지로 피부에도 효과적이랍니다.
피부를 건강하고 젊게 유지하는 것이 반드시 값 비싼 크림과 로션을 구입하여 돈을 버리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아요. 앞에서 설명드렸던 피부 좋아지는 법 습관을 따르면 칙칙하고 생기없는 피부를 다시 빛나게 할 수 있습니다.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면역력 높이는 음식 아플 때 마실 10가지 스무디 레시피 (2) | 2020.09.13 |
---|---|
독소배출 방법 9가지, 해독하기 (0) | 2020.09.12 |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9가지 Tips! (0) | 2020.09.10 |
단백질 많은 음식 순위 20가지 종류 (2) | 2020.09.09 |
스트레스 해소법 매일 관리하는 10가지 방법 (0) | 2020.09.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