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정돈 잘하는법, 방정리 노하우 10단계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정리정돈 잘하는법, 방정리 노하우 10단계

by 캡틴제이미 2020. 9. 8.
320x100

정리정돈 잘하는법, 방정리 노하우 10단계

 

안녕하세요. 요즘은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졌어요. 그만큼 방을 정리하는 게 매우 중요한데요. 방을 정리하면 평온함을 느끼고 자신의 삶을 스스로 컨트롤할 수 있어요. 모든 것이 어디에 있는지 정확히 알고 있다면 하루를 보내는 것이 훨씬 쉬워요. 좋아하는 청바지를 찾기 위해 하루 20분을 낭비할 필요가 없어요!

 

정리정돈 잘하는법

 

 

정리정돈 잘하는법을 알고 싶으면 소개해드리는 10단계를 순서대로 따라해주세요. :)

이것은 방정리 노하우 10단계를 정리한 것으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어요.

 

 


 

정리정돈 잘하는법

 

방정리 노하우 1단계.

현재 위치에서 모든 소지품을 꺼냅니다. 

 

더 복잡하고 혼란을 만드는 것처럼 보이지만, 정말로 방을 정리하고 싶다면 처음부터 시작해야 해요. 바닥, 책상 또는 침대에 만든 거대한 물건 더미로 압도 당할 수도 있지만, 곧 이 10단계를 순서대로 진행하면 정리정돈이 되니까 안심하세요. 

 

한 번에 모든 것을 제자리에서 꺼내는 것이 부담스럽고 너무 많은 공간을 차지한다면 한 번에 한 영역을 분리해서 방을 다룰 수도 있습니다.

 

 

정리정돈 잘하는법

 

방정리 노하우 2단계.

소지품을 정리하세요.

 

이제 이 물건들이 어디로 가야할지 파악하기 전에 여러 개의 상자를 가져와서 다른 용도로 레이블을 지정해야 해요. 각각 Keep(유지), Store(저장), Donate(기부) 및 Trash(버릴것)라는 레이블을 지정하세요. 

네이쳐리빙 모노블 가방걸이 정리대 8칸

348개 후기 보러가기

 

* Keep(유지) : 보관하는 항목은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항목입니다. 지난 2~3개월 동안 사용한 적이 있다면 보관!

 

* Store(저장) : 다음 시즌까지 입지 않을 옷의 상당 부분을 보관할 수 있어요. 한여름이면 겨울 스웨터를 보관할 수도 있고, 한겨울이면 여름 드레스를 보관할 수 있겠죠? 

 

* Donate(기부) : 누군가 도움이 되거나 판매될 수 있지만 나에게 더이상 필요하지 않는 항목이에요. 

 

* Trash(버릴것) : 아무도 필요하지 않는 항목이에요. 마지막으로 본 시간이 언제인지 기억도 나지 않는다면 그것은 과감하게 던져야 할 때입니다. 

 

 

정리정돈 잘하는법

 

방정리 노하우 3단계.

가능한 한 많은 항목을 제거하세요.

 

이것은 중요한 단계입니다. 시간을 보내는 방에서 정말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아내기 위해 검색을 해야합니다. 물건이 적을수록 침실 정리가 더 쉬워집니다.

 

20초 규칙을 만들어보세요. 20초 이상 항목을 보고 다시 사용할 것인지 스스로에게 물어봐야한다면 대답은 '아니요'입니다. 

 

가쯔 다용도 팬트리 수납 정리함 대형

926개 후기 보러가기

 

방정리 노하우 4단계.

"Keep 유지"상자를 제외한 모든 상자를 올바른 위치에 놓아보세요.

 

 

이제 방을 정리했으므로 필요하지 않은 모든 것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정리정돈 잘하는법

 

방정리 노하우 5단계.

옷장 정리하기 1

 

정리정돈 잘하는법의 키는 깨끗한 침실을 갖는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깔끔한 옷장을 만드는게 중요해요. 옷장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고 계절별로 옷을 정리해야 합니다. 

 

옷을 "Keep", "Store", "Donate"더미로 분류 한 후 가장 먼저해야 할 일은 옷을 한 번 더 자세히 살펴 보는 것입니다. 1년 넘게 특정 아이템을 착용하지 않았다면 이제 갈 시간입니다. 

 

아임홈 리빙 논슬립 회전형 지니 옷걸이

10967개 후기 보러가기

 


계절별로 옷을 정리하세요. 봄, 여름, 가을, 겨울.
옷의 종류에 따라 정리해보세요. 여름 옷을 걸 때 탱크 탑, 티셔츠, 드레스. 
옷 아래 공간을 활용하세요.

 

 

 

정리정돈 잘하는법

 

방정리 노하우 6단계.

책상을 정리하세요.

 

방에 책상이 있다면 가능한 한 정리해 두어야합니다. 중요한 항목을 모두 분리하고 정리하기위한 게임 계획을 세워 미래에 엉망이되지 않도록 하세요. 

 
자주 사용하는 물건들은 쉽게 액세스 할 수 있어야합니다. 책상 위에 모든 책상 물건을 보관하도록 자신에게 상기 시키세요. 


필기 도구를 위한 장소를 지정하면 더 이상 펜을 찾는 데 15 분을 소비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논문 정리를 위한 파일링 시스템을 만드세요. 서류를 섞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물건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될 거에요.  

 

정리정돈 잘하는법

 

방정리 노하우 7단계.

나머지 방을 정리하세요. 

 

옷장, 옷장 및 책상을 다룬 후에는 방이 새롭고 차분하고 조직적인 공간처럼 보이기 시작해야합니다. 그러나 아직 완료되지 않았어요. 몇 가지 더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디베아 차이슨 무선청소기 ALLNEW22000 + UV터보브러쉬 + UV침구브러쉬 + NEW물걸레 키트 + 멀티카펫브러쉬 솔 + 헤파필터 2개

13424개 후기 보러가기

 

 

침대 정리하기.

침대 아래 공간을 청소하세요. 침대 밑의 공간이 어수선하고 쓰레기로 가득 차면 만든 침대가 좋지 않습니다!
벽의 어수선 함을 제거하세요. 
나머지 가구를 정리합니다. 야간 스탠드, 파일 캐비닛 또는 책장이 있는 경우 방에있는 나머지 항목과 같이 깔끔하고 깔끔하며 논리적으로 정리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방정리 노하우 8단계.

바닥 청소하기

 

이제 모든 항목을 제자리에 놓았으므로 맨 바닥이 있어야합니다. 시간을 내어 방을 청소하여 세련된 느낌을 주도록 해요. 방이 깨끗하지 않다면 정리된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음악을 틀거나 친구를 초대하여 청소과정을 더 즐겁게 만들어보세요. 

 

 

방정리 노하우 9단계. 

방의 모든 표면을 닦으세요.

 

젖은 천으로 책상, 옷장 윗면, 침실 용 탁자를 닦으세요. 방이 너무 지저분 할 때 무시했던 먼지를 모두 제거해주세요.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 방의 표면을 닦는 것을 목표로 삼으세요. 

 

 

 

방정리 노하우 10단계. 

체계적이고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계획을 세웁니다. 

 

방을 청소하고 정리하는 데 드는 모든 노력이 낭비되는 것을 원하지는 않습니다. 일주일 만에 지저분한 습관으로 돌아 가면 많은 노력을 취소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깨끗하고 정리정돈 잘하는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잠자리에 들기 전에 매일 밤 최소 5-10 분 동안 방을 정리하기로 결심하기

* 매일 최소 5-10분 동안 방을 청소하기로 결심하기 

 


방을 깨끗하고 체계적으로 유지하려면 평소 정리정돈된 일상이 필요합니다! 모든 것이 제자리에 있는지 확인한 다음 매일 밤이 끝나기 전에 모든 것을 집에 다시 넣으세요. 항상 같은 장소에 두세요. 

 

정리정돈 잘하는 10단계를 터득하셔서 쾌적한 집에서 생활하시길 바랄게요.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300x250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